짧은 책이라고 이렇게 호소력 있게 쓸 수 있구나.
그런 책을 한권 만났습니다.
그 책의 메시지 가운데 인상적인 대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최고가 되지 못하는 7가지 이유'
1. 당신은 시간이 없다(그래서 포기한다).
2. 당신은 돈이 없다(그래서 포기한다).
3. 당신은 두려워한다(그래서 포기한다).
4. 당신은 절실하지 않다(그래서 포기한다).
5. 당신은 흥미도 열정도 다 잃은 채 평범한수준에 안주하고 싶을 뿐이다.
(그래서 포기한다)
6. 당신은 멀리 내다보기보다는 눈앞의 결과를 중요시한다.
(그래서 단기적인 전망이좋지 않을 때 포기한다)
7. 당신은 자신이 세상에서 최고가 될 수 없는 분야를 선택했다.
(아무래도 재능이 없는 것 같다)
여기서 '당신'은
당신의 팀, 당신의 회사, 당신 자신, 구직자, 직장인, 기업가 등을 의미한다.
일곱가지 이유와 관련해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실은,
이 모두가 당신이 미리 계획할 수 있는 일이라는 거다.
당신은 '시작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목표에 도달할 만큼의 자원과 의지가 있는지를 미리 알 수 있다.
혹시 당신이 별로 탁월하지 못해서일 수도 있지 않을까?
세계 최고가 될 만한 재능이 없어서는 아닐까?
물론 그럴 수도 있다.
사실 당신이 선택한 분야가 첼로나 스피드 스케이팅이라면 그럴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내가 생각할 수 있는 분야에 종사한다면
내 대답은 "노(no)"다.
그렇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충분히 탁월하다.
문제는 당신이 이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지름길을 택할 것인가,
바로 여기에 있다.
-출처: 세스 고딘, <더딥>, pp.45~47
'경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츠 창조의 비밀 (0) | 2010.07.06 |
---|---|
마케팅의 바이블'포지셔닝'이론 창안자 알 리스가 말하는'1등 되는 마케팅 (0) | 2010.06.29 |
직원 채용의 333법칙 (0) | 2010.06.09 |
불황을 이겨내는 5가지 계명 (0) | 2010.06.07 |
“CEO가 되려면 한 우물만 파라” (0) | 2010.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