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야기

KT의 olleh 경영의 의미

럭키홍 2010. 1. 21. 15:07

  • 도입배경 - 합병으로 인한 ‘제2창업’에 걸맞는 新 경영패러다임 필요
  • 정의 - olleh 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드리기 위한 통합 KT의 新 경영방향
  • 내재된 의미
  • ‘hello’역순
    ‘역발상의 혁신적 사고’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
  • ‘올來’
    ‘미래가 온다’는 뜻으로 기존에
    제공되지 않았던 새로운 가치를 의미
  • ‘올레’
    ‘좋은 길, 작은 길의 제주도 방언’으로
    집과 큰길을 연결하는 골목처럼 항상
    고객과 소통해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
    한다는 의미이자, ‘KT로 올래?’ 의미
  • ‘ole’
    ‘환호와 탄성의 감탄사’로 고객, 직원,
    업계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KT와
    만날 때마다 느끼게 되는 기쁨과
    감동을 의미

olleh 경영의 지향점

  • ‘olleh’경영은, 역발상의 경영, 미래 경영, 소통 경영, 고객감동 경영을 지향함
‘olleh’ 경영지향점
KT는 고객을 위해 생각을 뒤집어 보는 회사 | 역발상 경영
KT는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회사 | 미래 경영
KT는 고객의 마음을 읽는 회사 | 소통 경영
KT는 고객이 환호하는 회사 | 고객감동 경영